▒ 코끼리한의원

등록일 : 2023-03-15 12:12
제 목
대한여한의사회-중화민국여중의사협회 의료기술교류 협력
작성자
코끼리
308
조회수


대한여한의사회(회장 박소연)와 중화민국여중의사협회(이사장 진패령)가 지난 12일 의료 분야의 상호기술교류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. 

 

제93회 국의절 행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정으로 양 기관은 상호 이해 증진 및 의료 발전에서 실질적 협력 촉진을 약속했으며, 앞으로 △회원 간 상호 교류 △출판물 상호 교환 △의료정보·제도정보·연구정보·학술정보 상호 교류 △학술대회 상호 참가 △의료 발전 국제적 공조 △공동 학술연구 진행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.

 

또한 양 기관은 상호 협의를 통해 구체적 실시 방안을 마련, 실질적인 협력을 통한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. 

 

박소연 회장은 “이번 국의절 방문을 통해 양국 간의 의료 분야 정보를 공유하는 등 대만 여중의사들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”며 “이번 협정서 체결을 계기로 향후 대만과 함께 전통의학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 

 

특히 박 회장은 “대만에서는 청관1호·2호를 통해 코로나19 치료에 있어 중의학이 큰 역할을 했는데, 한국에서도 향후 새로운 감염병 유행시 한의학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대만의 사례를 적극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”며 “여한의사회도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회원들의 임상역량 강화에 매진하는 등 한의학의 발전에 보탬이 되는 여한의사회가 되도록 적극적인 회무를 추진해 나갈 것”이라고 강조했다.

 

한편 이번 협력 협정에는 박소연 회장을 비롯해 박재은 국제이사, 고희정·이지현 대외협력이사, 김지은 법제이사, 정겨운 정보통신이사 등이 함께 했다.